티스토리 뷰
일 년에 두 번 이상 꼭 방문하는 여행지가 강원도 강릉입니다. 서울에서 양양고속도로를 타고 길이 막히지 않는다면 2시간 30분이면 강릉까지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종종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모래사장에 앉아서 듣는 파도 소리, 끝없이 펼쳐져 하늘과 맞닿아 있는 수평선, 갈매기 소리와 저 멀리서 나를 지켜주는 것만 같은 느낌을 받는 오대산국립공원 등 강릉은 번잡한 도시에 지쳤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힐링 스팟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 곳을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곳_드라이브 코스 및 맛집, 동해 카페 소개
안목해변부터 영진해변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
강릉 카페거리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해변이 바로 안목해변입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부터 로컬 카페까지 굉장히 많은 카페들이 해변을 바라보며 위치해있습니다. 해변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도 있어 근처에 주차 후 안목 카페거리를 산책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뷰를 가질 수 있고 여러 커피 관련 조형물이 있어 다양한 포토존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 성수기에는 많은 차량과 사람들이 방문하는 장소이기에 번잡함은 각오하셔야 합니다.
안목해변을 산책 후, 해안도로를 따라 경포해변으로 이동했습니다. 여름에는 해수욕장 인파로 넘쳐나는 해변이며, 강릉 숙소의 상징이자 인피니티풀로 유명한 대형 호텔들이 바로 경포해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포해변 옆에는 경포호가 있는데, 사실 강릉 여행의 중심은 경포호라고도 합니다. 강릉의 역사이자 문화이기도 한 경포호 근처에는 오죽헌,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선교장, 아르떼 뮤지엄, 테라로사 경포호점, 초당 순두부촌 등의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경포해변은 매년 1월 1일 해돋이 행사도 개최될 정도로 일출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경포해변에서 약 10km 북쪽으로 올라가면 영진해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안목해변과 경포해변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고요한 영진해변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도깨비 촬영지'로 검색하고 가면 만나볼 수 있는 도깨비 촬영지에서 해변을 배경으로 연인 및 가족과 아름다운 사진 촬영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참고로 해안도로 드라이브하실 때, 안목해변(남쪽)에서 시작하여 영진해변(북쪽)으로 이동하신다면 파도소리를 조금이라도 더 가깝게 들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해에서 만나는 유럽풍 카페, 카페 현상소
제가 방문했던 카페는 사실 강릉에 위치한 카페는 아닙니다. 안목해변에서 약 40km 남쪽에 있는 이 카페는, 동해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40km 운전해서 방문하기에 충분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카페입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카페는 바로 '카페 현상소'입니다. 카페 현상소는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의 카페로 제가 추천하는 나만 알고 싶은 카페입니다. 넓은 잔디와 조경에 많은 신경을 썼을 뿐만 아니라, 카페 내부에 들어서는 순간 유럽형 엔티크한 감성과 고풍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한 분위기이기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분위기는 아니며, 카페에서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기 좋은 카페입니다. 바다 소금 에스프레소, 라떼, 아인슈페너, 바닐라 빈 라떼, 바다 소금 라떼 등과 같은 음료와 예쁘게 플레이팅된 디저트 등, 오랜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한 카페입니다. 조용한 분위기의 카페를 찾는 분들은 꼭 한 번쯤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강릉중앙시장 횟집, 아름 회 센터
강릉에 갔으니 회를 빼먹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경포해변뿐만 아니라 해변 근처에 많은 횟집이 있지만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 부담이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횟집은 강릉중앙시장에 위치한 '아름 회 센터'입니다. 사장님의 자부심이 대단하신 아름 회 센터는, 지리처럼 뽀얀 매운탕 국물이 특징입니다. 맵지는 않지만 얼큰함을 갖춘 아름 회 센터에서 맛볼 수 있는 매운탕이며, 생선의 퀄리티 역시도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중앙시장 내에 많은 회 센터가 있지만 현지인 추천으로 방문했던 곳이 아름 회 센터였고, 강릉중앙시장에 갈 때마다 방문할 것 같습니다.
이상 강원도 강릉 여행 코스를 추천드렸습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고, 고요하고 아늑한 유럽풍 분위기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마음을 녹이고, 강릉중앙시장에서 회나 닭강정을 드시면서 식사를 해결하신다면 만족도 높은 동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원도 동해 및 강릉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