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신 초기의 건강한 음식 섭취가 태아의 건강한 신체 내 장기와 신경계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고 계셨죠? 특히 단백질은 태아의 성장과 발육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필수 섭취물이어서 고단백 식사가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체중 감량과 근력 향상 등을 위해서도 일부러 단백질 식단을 찾아보고는 했었는데요. 

 

 

흔히들 닭가슴살 섭취를 많이 하지만 뻑뻑하고 특별히 맛있지는 않은 부위여서 많이 망설여지셨을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닭가슴살 음식 황금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임산부 단백질 음식 추천, 체중 감량, 근력 향상 등을 위해 닭가슴살 요리로 추천드리는 닭가슴살 오야꼬동 황금 레시피입니다.

 

 

임산부 단백질 음식 추천 - 닭가슴살 오야꼬동 요리 황금 레시피

닭가슴살 오야꼬동 황금 레시피

재료(공깃밥 3공기 기준)

닭가슴살 400g(1.5 덩어리)

계란 3개

양파 1개

대파 1~2줌

다진 마늘 1 티스푼

물 200ml

진간장 4 티스푼 

설탕 2 티스푼

 

조리시간

약 15분

 

만드는 법

 

손질된 닭가슴살과 양파 1개

먼저 닭가슴살을 잘게 썰어주고 양파 1개는 채 썰어 줍니다. 대파는 약 2줌 정도 송송 썰어서 준비합니다. 칼질이 필요한 재료는 이게 다여서 매우 간단하네요. 

대파로 파기름 만들어내기다진 마늘 1스푼도 함께 넣어 볶아주기
약 2분 후 닭가슴살 넣어주기닭가슴살이 하얗게 될 때까지 볶아주기

식용유 약 3 티스푼에 송송 썰어준 대파를 약 1분 정도 볶으며 파기름을 만들어 냅니다. 불이 너무 세면 파가 탈 수 있기에 약불에서 볶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 기름을 만들고 난 후 다진 마늘 1 티스푼을 넣었습니다. 이렇게 대파와 마늘로 약 1분 30초 ~ 2분 동안 기름을 만들어 낸 후 닭가슴살을 넣어줍니다. 이때 불은 중불로 올려주었습니다. 닭가슴살이 하얗게 될 때까지 볶아줍니다. 대파와 양파가 타지 않도록, 그리고 닭가슴살 속까지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저어가며 볶아주었습니다. 닭가슴살은 약 4~5분 정도 볶은 것 같네요.

 

 

썰어놓은 양파를 넣어줍니다양파 1개를 넣고 물 200ml도 부어줍니다

닭가슴살이 잘 익으면 썰어 놓았던 양파 1개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미리 준비해 놓은 물 약 200ml도 넣어줍니다.

 

물까지 넣었으면 이제 간과 맛을 내기 위한 차례인데요. 저는 총 설탕 2 티스푼과 간장 4 티스푼을 넣어주었습니다. 처음에는 설탕 1.5 티스푼, 간장 3 티스푼의 1:2 비율로 넣었었는데, 맛이 조금 싱거운 것 같아서 설탕 0.5 티스푼, 간장 1 티스푼을 추가로 넣어 총 설탕 2 티스푼, 간장 4 티스푼을 넣어주었습니다. 비율은 1:2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설탕과 간장의 양은 기호에 따라 소량을 가감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설탕과 간장까지 넣은 후에는 양파가 익고 국물이 살짝 졸을 때까지 중불로 계속 끓여줍니다. 그리고 이 사이에 계란 3개를 풀어 준비해 놓았습니다. 

 

계란물을 부어주기계란물을 부어 주고 그대로 익혀주기

 

양파가 익었으면 풀어놓은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계란물을 넣고 바로 저어주기보다는, 약 2분 정도 기다리며 그대로 익혀지기를 기다렸습니다. 어느 정도 익혀졌다 싶으면, 불을 끄고 살짝 저어주며 나머지 익지 않은 부분들은 잔열로 익혔습니다. 그리고 계란이 모든 재료에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살짝 저어주며 요리를 마무리했습니다. 

 

 

덮밥 스타일의 닭가슴살 오야꼬동닭가슴살 오야꼬동 완성

이렇게 요리한 닭가슴살 오야꼬동은 매우 부드럽고 달달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양은 공깃밥 3그릇 기준 양이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관리를 위해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신 임산부 음식, 근력 강화와 체중 감소를 위한 음식으로 추천드리는 닭가슴살 오야꼬동이었습니다. 닭가슴살 음식으로 추천드리며 모두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하여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